Santa Claus village

Finland 북극권 경계선에는 진짜 산타가 사는 산타마을이 있다.


실제로 이 곳은 전세계에서 사연을 적은 카드가 배달되는 곳이라 한다. 각나라 언어로 온 카드를 변역하는 요정들도 있고 그중에는 한국 요정도 있다고 한다.


언제나 크리스마스인 이곳에서는 언제든지 산타를 만날 수 있다. 우리는 8월이라 오래기다리지 않고 산타를 만날 수 있었다. 산타를 만나는 것은 공짜지만 사진은 찍을 수 없다. 요정들이 사진을 찍어주고 원하면 돈을 내고 사야한다. 우리는 산타를 설래하며 산타를 만나 인사도 하고 사진도 찍었다. 물론 사진 않았다. ㅋㅋ 산타는 꽤 큰 체구의 산타다운? 산타 할아버지였다. 이분은 참 바뻐 보였다. 엽서 및 각종 브로셔의 모델로 촬영도 해야하고 매일 사람들과의 만남도 해야하고 각 나라에서온 편지 및 카드도 읽어야 하고…


이곳에서 꼭해야 하는 일은 엽서 쓰기 이다. 원하는 엽서를 골라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곳 스탬프가 찍힌 엽서를 보내는 것이다.


나이 많은 사람이든 어린애들 할 것 없이 다들 엽서 쓰기에 한창이다.


한 테이블에 익숙한 한글이 보인다. 한국을 산타에게 소개하는 글 같다.


엽서를 쓰고 우표를 사서 붙이고 우체통에 넣으면 끝이다. 그런데 이곳에는 두개의 우체통이 있다. 그 해 크리스마스에 도착하게 하는 우체통과 바로 보내지는 우체통이 있다. 우리는 부모님께 엽서를 써서 바로 보내지는 우체통에 넣었다.

여행을 시작해서 엽서를 종종 쓰는데 마음이 따듯해 지는것 같아 좋다. 받으시는 분도 마음 따듯해 지시길~~^^


나쁘게 생각하면 이런것도 만들어 관광 상품으로 파는구나 싶지만 이곳에 오면 동심으로 돌아가 신나게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엽서를 쓰면서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게 하는 따듯한 곳이 였다. 이런 산타 마을로 놀러 오세요~~~^^


Rovaniemi 마을에서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