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in Haparanda

스웨덴과 필란드 국경사이에 있는 도시, 하파란다~ 거의 정 가운데 있는 다리를 사이로 한쪽은 스웨덴이고 한쪽은 필란드다. 헬싱키 가기전에 들러본 하파란다 스웨덴 쪽에 우리의 친구 Ikea가 있다~~!! 무지개를 뒤로 한 그 포스가 우리를 또 부르고 있었다. ㅋㅋ


물가 비싼 북유럽에서 Ikea는 우리의 놀이터이자 친구였다. 매번 Ikea가 보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들려서 2시간은 놀다 갔다.

1. 식당으로 활용하기
물가가 비싼 북유럽에서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곳이다.


Meatball 12개와 감자칩이 49kr(5유로), 커피와 시나몬빵이5kr(0.5유로), 콜라10kr(1유로) 그런데다가 커피와 콜라는 리필가능~~!!! 환상적인 가격에 맛까지 있으니 그냥 지나치기 힘든 곳이 였다. 그리고 후반에 갔던 곳에서는 행사까지 해서 미트볼을 거의 반값에 먹었다.
2. 우리집 인테리어 구상하기
밥을 맛나게 먹고 꼭 하는 것이 아이쇼핑이다. 매장마다 비슷한 제품이 있긴 하지만 다르게 데코를 해 놓아 구경하면 나중에 우리집이 생기면 이렇게 저렇게 하자면서 사진으로 자료를 모았다.
집 사이즈별 이상적으로 설계된 구조에 실제 집처럼 Ikea제품으로 꾸며 놓았다. 이제는 가전 제품까지 만들어서 냉장고, 오븐등까지 인테리어에 맞춰서 살 수 있다. 가격도 착하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없으니 이 해택을 받을려면…. 유럽에 살아한다? ㅠㅠ


침대주변에 수납공간들~


벽위에 선반 만들기~~


나의 주관심사는 언제나 주방이다. 마음에 드는 주방을 보면 신랑에게 꼭 이런 주방 만들어 달라고 무작정 조른다. 말하는데로 이루어지라고 ㅋㅋ


주방에 옆은 요리 관련 서적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식탁도 좋지만 필수는 바 테이블이다.


아~~ 침대에서 자 본것이 언제더냐~?!
깔끔한 칼라의 시트들~~

3. 캠핑 살림 장만하기 + 스웨덴 동전 없애기
이전에는 베게와 주방용 수건을 싼가격에 구입했고 오늘은 스웨덴 동전을 다 없애기 위해 살림 용품을 살폈다.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고민에 고민 그리고 상의를 거쳐 구입했다. 어떻게 이렇게 싼 가격에 물건을 만드는지 신기할 따름이다.
구입용품:
맥주컵 5kr(0.5유로), 머그컵 3kr(0.3유로), 머그컵 5kr(0.5유로), 플라스틱 밀페용기 3종 셋트 19kr(2유로)
총지출액: 32kr(3.3유로) 5000원 정도
그런데 안타깝게도 머그컵은 깨먹고 맥주컵은 잊어버리고 밀폐용기 만이 남아 있다. ㅠㅠ


많이 아까워 했지만 없어지고 깨진 머그컵가격은 2000원 정도라면서 위로 했다.

어쨌거나 가난한 여행자인 우리에게 언제나 쉼표였던 북유럽 지동자 여행자에게 IKEA를 추천한다. 완전~!! ^^

Advertisements

7 comments

  1. minsong

    오 리플공간이 생겼네!!! ㅎㅎㅎ

  2. ㅎㅎ 학교 잘 댕기나, 학생?

  3. tien

    주방에 옆은 요리 관련 서적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이 사진 오른쪽 벽 만화프린트…무서워…

  4. 오늘도 글 즐겁게 잘 읽었음~!
    즐거운 하루 되길~ 🙂

  5. minsong

    학교힘듬
    그냥회사다닐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 minsong

    근데 사진이 저렇게 나온건지,,
    여기 이케아는 미트볼이 저거 반만함 아놔 ㅎㅎㅎㅎㅎ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