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kars village

원래 이곳은 가위(아래이미지)로 유명한 Fiskars의 공장지대였다. 하지만 지금은 수공예작업을 하는 공방들과 디자이너들이 작업공간으로 변모하여 ‘예술가 마을 Fiskars’로 불려지고 있다.


마을 옆으로 물이 흐르고 있으며 그 주위의 푸른잎들까지 그냥 앉아서 쉬어가기도 좋을 너무나도 손색없는 공원이다.


마을 구석구석에 크고 작은 디자인샵이 있어서 재미있는 제품 구경할 수 있다.


마을 곳곳에 공방이 있다. 유리, 종이, 양초, 철재 등 여러 공방이 있어 그들의 작업실과 작품들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조금 아쉬운 것은 디자인 샵에서 보이던 독창적이고 스타일이 살아 있는 작품들은 공방에서는 보기 힘들었단 것이다. 왜일까?? 좋은 작품은 조금 더 아끼며 숨겨 두었던가 아니면 좋은 작가들은 어떤 이유에서 떠났던가…..

그래도 언제나 내 눈을 반짝이게 하는건 가든닝~!!


각 나라마다 다른 꽃과 나무를 보는것도 항상 즐겁다.


Self gerden tool kit, 작은 정원 또는 채소밭을 만들수 있는 나무 틀을 판매 하고 있었다. 미니가든닝이 대새다~!!


언젠가의 나의 작은 정원을 상상해 본다. 미니온실에 씨앗에서 싹을 띄우고~


창가에는 공룡첨럼 마구마구 잘 자라는 푸릇푸릇한 식물을 매달아 놓고~


한구석에는 햇살과 바람을 맞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밴치를~~~!! 상상만으로도 행복해 진다.
많이 보지 못한 헬싱키의 마지막날을 Fiskars에서 보내는데 써버려 였을까? 기대보다는 아쉬움이 남는 예술가마을이였다.

Location:Finland

Advertisements

2 comments

  1. Um Nim

    요즘 시간 날때 마다 영미랑 함께 보고 있습니다. 건승하시길.. 그리고 건강하시길 계속 기도하고 있어요.

    • 와우~ 팬이 생긴건가요~??? ㅎㅎ 저희는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블로그 업데이트가 갈 수록 느려지고 있네요^^; 엄님은 건강은 100% 회복하신건가요?? 어서 빨리 함께 여행 갈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YOHA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