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 town in Tallinn

Estonia의 수도 Tallinn에 도착했다. 구시가에 있는 info center를 가기 위해 차를 가지고 돌아 보지만 주차가 쉽지 않다. 그래서 조금 떨어진 쇼핑센터에 주차를 하고 나오려는데 와우~ 쇼핑센터에서 free wifi가 잡힌다. 펫북과 카톡으로 한시간을 보냈다. 인터넷 사용료 1.50유로(한시간 주차비)로 싸게 잘 썼다 생각하며 쇼핑센터를 빠져나와 구시가로 향했다.
구시가 성문이 동화에 나오는 탑 같이 생겼다.


입구에 있는 꽃가계들이 기분 좋게 한다.


바다건너 동유럽에 오니 레스토랑들이 밖에 놓은 메뉴보드의 가격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다. 기쁜 마음으로 레스토랑에 들어가 배를 채웠다. ( 맛은 가격값 정도 였다 ㅋ)


배를 채우고 거리 구경을 나섰다. 세월이 느껴지는 건물과 작은 골목이 생각없이 그냥 걷게 만든다.


나는 구시가의 그들만의 문들을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건 밝은 칼라의 꽃과 식물로 장식한 문이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인위적이지 않고 세월 만이 만들수 있는 색을 가진 문이다.


형태가 매력적인 것도 좋다~^^


구시가에는 lowtown, hightown이 있는데 위지도에서 왼쪽 Tompea라고 적힌 부분이 hightown 이다. 이곳 12번 viewpoint에서 구시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지도에는 여러 viewpoint를 그려 놓았지만 12번에서 가장 멋진뷰를 볼 수 있다.)


시원한 바람과 함께 구시가를 감상 할 수 있다.


기념사진도 남길 수 있고~^^


Toompea 올라가는 길에 그 전망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카페가 있다. 유감스럽게도 점심과 맥주까지 마신 뒤라 우리는 다음기회를 약속하기만 했다.


위쪽 나무로 만든 테라스에서 식사나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이곳의 따듯한 공기, 따듯한 물가, 따듯한 사람, 아기자기함에 기분이 붕~ 뜨고 목소리가 한톤 올라간다~~우리에게는 낯설은 발트해 3국(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의 여행이 왠지 모르게 한층 기대되게 하는 탈린의 구시가다.

Location:Tallinn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