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astic Riga 2 !! – The central market, LIDO

Riga 구시가 옆 큰길을 건너면 독일군의 비행기 경납고였던 곳을 개조해서 만든 the central market을 볼 수 있다. 그 규모가 생각보다 크다. 건물 안 밖으로 크게 형성 되어 있다.


물건이 정말 다양하고 진짜~~ 싸다!! 캠핑을하고 다니는 우리에게는 환상적인 식품구입처이자 놀이터였다.


내부의 모습이다. 아치형태의 지붕아래 길게 상점들이 이어져 있다.


없는게 없는 마켓! 싼 가격에 흥분했다. 큰 빵이 0.29!!!!


우유와 요구르트를 플라스틱 병에 담아 판매한다. 그런데 병가격을 따로 받기 때문에 여기사람들은 병을 가져와서 담아간다.


신선한 우유와 딸기맛 요구르트 구입!! 영어를 못하는 주인이였지만 영어를 할 줄 아시는 손님의 도움으로 구입! (사실 둘중에 하나만 살려 했는데 통역이 조금 잘못 되어서 두개로… 그래도 도와 주시려 애쓴 아줌마를 생각해서 그냥 구입했다.)


꿀, 벌집등 아주 조금씩도 판매한다.


파스타면 종류별로 여러사이즈로 담아판다. 적힌 가격이 한봉지 가격이다.


너츠류도 과자도 많이 판매한다.


절임야채도 참 다양하다. 우리나라처럼 마늘쫑, 통마늘도 있다. 맛이 어떤지 궁금해서 마늘 한통을 샀다. (맛은 거의 비슷하다. 한국음식이 그립다면, 조금 구입해서 반찬으로~~^^)


옆건물로 가니 생선이 가득~~ 건조, 훈제, 냉동, 생물등… 종류가 다양하다. 많은 사람이 훈제를 많이 사는 듯 했다. 그러나 생선 냄새에 약한 신랑 때문에 빨리 패스~!!


다음 건물에는 우리 신랑이 사랑하는 육류다!! 우와!!! 싸다!! 어찌 이렇게 싸게 팔 수 있을까??


쇠고기 갈비를 1kg 구입!!


*구입후기: 구입했던 갈비를 다음에 간 캠핑장에서 그곳 큰냄비를 사용해 갈비찜을 만들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 음~~ 3000원짜리 갈비찜~!


뼈가 많아서 뼈를 제거 하고 그릇에 담았다. 그러고도 이만큼이니 둘이서 먹기에 충분했다.


건물 밖에 둘러싸고~~ 있는 마켓에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판매한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잘 흥정하거나 둘러보면 더욱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우리는 리가를 끝으로 라트비아를 떠나야 했으므로 이 곳에서 작은 동전까지 모두 쓰는 것에 집중하며 쇼핑을 했다. 1.50정도 남았을때 가장 작은 단위로 판매하는 야채코너에서 마지막 쇼핑을 했다. 그때를 잊을 수 없다. 그 돈으로 살 수 있는 품목을 정하고, 그 중 가장 싼곳을 찾고, 그리고 애교를 떨면서 애채 하나를 더 덤으로 얻고 ㅋㅋ 그러면서 그 작은 돈으로 멜론, 호박, 양파까지 구입해서 장바구니에 담는 희열이란!! 아주~~짜릿했다~~^^


그뿐만 아니라 건물 뒷쪽에는 옷, 신발, 그릇등…으로 볼거리가 가득하다.


꼭 우리나라의 남대문 골목 같았다.


우리의 구입품목은….
-딸기 요구르트, 우유 한병씩
-디져트빵 두개
-마늘 초절임 1개
-파스타면 2 종류
-소갈비 1kg
-멜론, 호박, 양파
총 지출: 약 4.4ls (9400원)
1만원 정도로 아주아주 신나게 놀았다. 난 재래시장이 너무 좋아~~~~^0^

또 다른 Riga의 명물! 다름아닌 local 음식 체인점 ‘LIDO’ 이다!


음식점 지도가 따로 있다. 위지도의 번호가 LIDO의 위치이다. 구시가안에도 5번 위치에 음식점이 있다. 그곳은 조금 작은 규모이고 메뉴에 있는 음식만 시켜 먹는 식이라 한다. 차 있는 우리는 지도에서 오른쪽 아래 7번에 위치한 본점으로!!


3개층으로 구분되는데 지하는 pub이고 1층은 푸드코트식으로 음식이 쭉~ 있고 그중에 원하는 음식을 고르고 그만큼 돈을 내는 방식이고(우리나라의 마르쉐 생각하면 된다.) 2층은 정해진 메뉴를 판매하는 레스토랑이다. 우리는 보고 선택해 먹는 1층 선택~!!


육류, 해산물류, 야채류, 디져트까지~~ 음식 종류가 참 다양하다~~!


많은 고민 끝에 고른 음식은 고기 양배추 쌈, 감자볶음, 닭고기 구이, 고기만두 같은것, 연어구이, 피클, 양배추 샐러드 그리고 이곳에서 직접 만들었다는 맥주~! 앗!!너무 많이 골랐다. ㅠ 배 터져 죽을 뻔했다. ㅋ
(연어구이 빼고 다 맛있었다~! 특히 양배추와 만두? 같은것이 맛있었다.)


식당 밖에는 약간의 놀이기구들 까지 있어서 가족단위로 놀러와서 먹고 즐기는 작은 테마파크 같은 곳이였다.


wifi도 있다. 여행자인 우리에겐 놀이기구보단 wifi 쓰면서 소화를 시킨 후 그곳을 떠났다. ㅋ
(*주차 티켓은 따로 없는데 계산할때 토큰같은것을 0.50주고 사고 나와서 주차장을 나갈때 내고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Latvia, Riga에서의 하루!
구시가 구경-> 중앙시장에서 쇼핑-> LIDO 맛난식사 !
하루로는 많이 아쉬웠지만 이보다 완벽한 하루가 또 있을까 싶은 Riga 하루 여행이였다!!!!

Location:Riga, Latvia

5 comments

  1. min

    와 물가진짜 대박이네요, 시장이역시좋다는!

  2. 시장 완전 좋음~ 특히 여기는 건물도 너무너무 인상적이였다는!!!! 제플린알지? 비행선. 그거 격납고 였거든~

  3. Um Nim

    갈비 보고 울었습니다. 영미도 빨리 보여 줘야지.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