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huania, Vilnius 1 : city tour, Bame alyne

우리에게 생소한 나라, 발트해 3국중 가장 크고 가장 남쪽에 위치한 나라, Lithuania의 수도 Vilnius에 왔다.

발트해 3국 수도에는 free city tour가 있다. Info center에서 시간과 장소를 알아 보면 된다. 안타깝게도 우린 마지막 나라 리투아니아에서 그 사실을 알았다.


이 귀여운 아가씨가 우리의 투어 가이드이다~! 자원봉사하고 있는 대학생이라 한다. 밝고 상냥한 아가씨다~^^


광장에서 시작해서 유태인 마을을 둘러보면서 전반적인 도시역사를 이야기해준다.


그리고 Uzupio 공화국 투어를 했다. 예술과 문화 마을로 작은 강을 사이로 시티 동쪽에 위치해 있다.


공화국의 규칙이 벽에 여러나라말로 변역되어 붙여 있다.


그중에 나를 웃게 만드는 구절은…
-remember thier name
-right to cry
-right to be misunderstood
-right not to be afraid
-do not fight back
-do not surrender
반격하지말고 항복하지말아라~?!
전반적으로 일원 모두를 존중하고 개인의
생각 및 사상에 대해 어떠한 제한없이 자유롭게 생활하고 그러면서 평화롭게 융화하면서 살고자 했던 것 같다.


마을 광장에 우뚝서있는 자유의 여신상? 같은 동상이 있다. 처음에는 기둥만 있었는데 어떤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을 기증한 것이라 한다.


거리 구석구석에 예술가들의 손길이 남아 있다.


신랑과 내가 가장 마음에 들어 했던 간판? 어느 노부부의 사진 밑을 이어서 벽화를 그렸다. 전체적인 구성 및 칼라 조합이 마음에 든다~~^^


마을 둘러보고 공화국 위쪽에 있는 언덕에 올라오니 시티가 한눈에 들어온다.


언덕에서 이쁜 타운의 모습을 보는것으로 우주피오 투어는 끝내고 다시 올드 타운으로 돌아갔다.

*우주피오 예술 공화국 뒷이야기
예술문화 마을이라고 알려져 있어 기대가 많았다. 그래서 시티투어가 시작하기전에 정보를 찾으러 왔었다. 신랑은 주차때문에 혼자서 이리저리 뛰어 다니는데 정보도 찾기 쉽지 않았고 문을 연 상점도 많지 않았다. 그러다가 한 상점 주인이 나에게 말을 건다. 이 마을에 대해 알고 싶어서 정보 얻을 곳을 찾는다 말하니 뜻밖에 소식을 알려준다. 이곳의 많은 예술가는 떠나서 구체적인 정보를 찾기 힘들것이라고… 관광지로 모습이 변모하면서 땅값이 올랐고 삶이 힘들어지고 본인 작업에 더욱 집중하고자 하는 많은 예술가들이 떠나 버렸다고….. 마음이 아픈 소식이였다.
좋은 뜻으로 모인 사람들이 돈이 모이면서 사라졌다. 부와 의가 같이 공존하는 것이 힘든 일인가….
(*귀여운 가이드 언니는 ‘의도적?’으로 이런 스토리는 얘기 해 주지 않았다.)


다시 올드 타운으로 돌아와 나폴레옹이 점령하러 왔을 때 너무나 이뻐서 주머니에 넣어서 가지고 가고 싶다고 한 일화가 유명한 오래된 성당을 둘러 보고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Literatu, 문학의 거리로 향했다.


작은 골목 벽이 작은 작품들로 이어져 있다. 유명한 리투아니아 작가들을 기억하고자 만들어진 것이라한다.


각각의 작가들의 특징에 맞게 하나하나 다른 기법, 다른 재질로 만들어진 것이 작가의 한부분을 가져다 놓은 듯 하다.


작은 작품 하나하나에 감탄하면서 오랜시간을 감상했다. 중간중간 빈공간은 다음 작가를 위한 자리라 한다.
이렇게 free city tour는 뿌듯하게 마무리 되었다~^^

그리고 우리는 info center 청년이 눈을 반짝이면서 추천한 맥주집~으로 향했다.


간판 부터 마음에 든다!!


지하에 있고 돔형태의 천장이 더욱 아늑하게 느끼게 한다.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 바닥의 타일까지 완전 내 스타일이다~! ㅋ


안쪽으로 들어가면 각종 맥주들이 가득~~ 하다. 원하는 맥주를 여기서 골라 마시는 시스템이다. 신랑이 진지해지는 순간이다. ㅎㅎ


신랑이 신중히 고른 맥주~!! 낮에 마시는 시원한 맥주 맛이~~~크~~~~ 끝내 준다!


만족스러운 울 신랑 자세가 거만해지셨다. ㅋ


나도 기분 좋다면서 빨갛게 달구워진 얼굴로 인증 샷 한장 남겼다. ㅋ


가운데 위치한 info에서 12시에 시티투어를 시작 했고 그위쪽에(지도상) 표시된 곳에 BAMB ALYNE, 완전 추천하는 맥주집이 있다.

Location:Lithuania, Vilniu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